일요일 예배를 드리는 자들은 이그나티우스 서한과 바나바 서신에 기록된 일요일 예배를 인용하여 "321년 콘스탄틴에 의하여 일요일 예배가 강제적으로 시작되었다면 그 이전에 일요일 예배가 없어야 한다. 321년 이전에 일요일을 지킨 기록들이 있으니 초대교회가 안식일을 아닌 일요일 예배를 지킨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의 주장이 사실일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인용한 문서가 초대교회의 기록일까요?

아닙니다. 그것은 모두 2세기 즉 사도 시대 이후의 기록으로서 진위여부도 불분명합니다.

 

 

그러므로 이그나티우스 서한이나 바나바 서신은 결코 초대교회가 일요일을 지켰다는 증거가 되지 못합니다.

 

 

 

그러면 초대교회에 관한 기록은어디에 기록되어 있습니까?

다름아닌 신약성경입니다. 따라서 신약성경에서 일요일 예배의 근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하지만 신약성경 어디에도 일요일 예배에 대한 기록은 없습니다. 그래서 저들은 성경 외에 다른 문서들에서 일요일 예배의 근거를 찾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세상 끝까지 지켜야 할 안식일>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 안식일을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 할 하나님의 계명으로 증거하셨습니다.

 

 

 

 

<마24장20~21절>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이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겠고 후에도 없으리라

 

 

 

 

마지막 환난의 때에 도망하는 일이 왜 안식일이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하셨겠습니까? 이는 성도들이 안식일에 도망하면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가 세상 끝 날까지 안식일 예배를 그려야 함을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것입니다.

 

 

 

 

성경 어느 곳에도 일요일 예배를 드리하는 말씀은 단 한 구절도 없으며 오히려 안식일을 거룩히 지켜야 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by 이슬비★ 2015.12.14 08:33
  • 카만콩 2015.12.14 13:28 신고 ADDR EDIT/DEL REPLY

    모든 것의 기준은 성경이 되어야합니다! 성경에는 안식일을 지키라는 말씀만 기록되어있을뿐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라는 말씀은 한구절도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 그러치 2015.12.14 14:43 신고 ADDR EDIT/DEL REPLY

    이미 일요일예배가 성경에 없다는 것은 역사적으로, 성경적으로 증거된 내용입니다.
    아무리 일요일을 지키려고 합리화시킨다고해서 그게 참 진리가 될 순 없습니다.

  • mer3350 2015.12.14 21:43 신고 ADDR EDIT/DEL REPLY

    일요일예배를 주장하기 위해서 너무 억지네요
    음..성경에도 없는 일요일예배를 억지로 주장하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것이 참 안타깝네요

  • 사랑가득한 2015.12.16 22:09 신고 ADDR EDIT/DEL REPLY

    일요일 예배는 성경에도 나와 있지않은데 안식일은 성경에 나와있기에 일요일 예배 지키는게 맞는 주장일수 없죠..

| 1 |